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모각코
- 장고
- django
- MyPlaylist
- 실습
- 종합설계
- 그리디알고리즘
- 최소스패닝트리
- Kruskal
- BFS
- 데이터베이스
- minimum spanning tree
- 프로그래머스
- DP
- codetree
- 동적계획법
- SQL
- 알고리즘
- Planned
- 백트래킹
- DFS
- 마라마라빔
- 함밥
- 소프트웨어공학
- Bellman-Ford
- B대면노래방
- 백준
- programmers
- 파이썬
- 코드트리
Archives
- Today
- Total
Leta Learns
스프링 빈 Spring Bean 본문
Spring Bean : Spring IOC Container가 관리하는 자바 객체.
new 연산자로 생성한 어떤 객체는 스프링 빈이 아님.
Spring에 의해서 생성되고 관리되는 자바 객체가 Spring bean.
스프링 빈 등록하는 방법
- 컴포넌트 스캔과 자동 의존관계 설정
- 자바 코드로 직접 스프링 빈 등록
1. 컴포넌트 스캔과 자동 의존관계 설정
@ComponentScan, @Component 어노테이션을 사용해서 빈을 등록하는 방법.
@ComponentScan: 어느 지점부터 컴포넌트를 찾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어노테이션
@Component: 실제로 찾아서 스프링 빈으로 등록할 클래스 (이 어노테이션이 있으면 스프링 빈으로 자동 등록됨)
@Controller, @Service, @Repository 이 어노테이션들은 @Component 를 포함하므로 스프링 빈으로 자동 등록된다.
@Autowired: 객체 생성 시점에 스프링 컨테이너에서 해당 스프링 빈을 찾아 주입. (생성자가 1개인 경우 @Autowired 생략 가능)
2. 자바 코드로 직접 스프링 빈 등록
SpringConfig.java 파일을 만들었다.
package hello.hellospring;
import hello.hellospring.repository.MemberRepository;
import hello.hellospring.repository.MemoryMemberRepository;
import hello.hellospring.service.MemberService;
import org.springframework.context.annotation.Bean;
import org.springframework.context.annotation.Configuration;
@Configuration
public class SpringConfig {
@Bean
public MemberService memberService() {
return new MemberService(memberRepository());
}
@Bean
public MemberRepository memberRepository() {
return new MemoryMemberRepository();
}
}
DI에는 생성자 주입, 필드 주입, setter 주입의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생성자 주입을 권장한다고 함. (실행 중에 의존관계가 변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)
@Autowired를 통한 DI는 스프링이 관리하는 객체에서만 동작한다 (스프링 빈).
스프링 빈으로 등록하지 않고 사용자가 생성한 객체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.
'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ntelliJ] Generate 단축키 (windows) (0) | 2022.07.25 |
---|---|
@Autowired / Could not autowire. No beans of '~' type found. (0) | 2022.07.18 |
@Transactional import 하기 (0) | 2022.07.18 |
cmd에서 빌드하기 (0) | 2022.07.05 |
Comments